반응형

마늘을 통째로 손질한 후 마늘 껍질이 쌓이고 쓰레기가 많아져서 치우는 것이 번거로웠습니다. 마늘 껍질의 효능과 활용도를 소개하여 건강 프로그램을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마늘은 한국인의 필수 재료입니다. 한국의 1인당 연간 마늘 소비량은 약 6kg이라고 합니다. 이 양은 전 세계적으로 압도적으로 많고, 불행히도 마늘 껍질은 대량 소비만큼 버려지고 있습니다.

 

99%가 모르는 '이것' 마늘 보다 더 좋다?

 

마늘
마늘

 

과일이 과육보다 훨씬 더 유용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것처럼, 과일은 마늘 껍질에 마늘보다 더 좋은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늘 껍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 제거


내장지방은 지방간을 포함하여 위험을 두 배 이상 증가시키고 성인병과 심혈관 질환의 주범입니다. 건조 마늘 껍질 분말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지방 흡수를 막아줍니다. 그것은 우리 몸에서 나쁜 지방을 배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생활 수칙을 나쁜 콜레스테롤을 잡을 수 있다!

 

'이런' 생활 수칙을 나쁜 콜레스테롤을 잡을 수 있다!

콜레스테롤은 신체를 형성하는 세포와 세포막의 주성분이 되고 장기의 정상적인 기능과 상태를 유지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합성합니다. 콜레스테롤은 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무조건 낮아야

spapa.site


폴리페놀은 체내 지방 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분해 기능이 뛰어나 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비만 쥐에게 5주 동안 흑마늘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실험 쥐의 몸무게는 9% 감소했고 콜레스테롤은 18% 이상 감소했습니다.

상황버섯보다 더 좋은 항암 효과

 


연구에 따르면 약 70% 농도의 에탄올 용제를 사용하여 추출 및 농축 과정을 반복하여 얻은 마늘 껍질 추출물은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폐암,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세포 등 다양한 암세포 중 유방암세포 증식 억제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고농도 황통버섯 추출물보다 항암 효과가 뛰어나고, 마늘 껍질 추출물은 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보다 특정 암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노화 예방


마늘껍질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을 마늘의 알맹이보다 약 1.5배 가지고 있으며 감염 저항성도 높아서 항염 작용을 할 수 있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고구마' 노화방지, 암 예방, 면역력증강, 동맥경화, 변비까지 한방에!

 

'고구마' 노화방지, 암 예방, 면역력증강, 동맥경화, 변비까지 한방에!

고구마는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동맥경화, 변비에 좋습니다. 최근 고구마는 사람들의 건강한 장수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많은 영양소, 특히 9개의 아미노

spapa.site

 

동맥경화 예방


마늘 껍질이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동맥혈관의 내벽에 혈전이 쌓여 혈전이 형성되는 동맥경화는 말초 부위의 혈류를 감소시켜 뇌경색, 협심증, 심근경색 등 위험한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마늘 껍질은 체내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며, 마늘 껍데기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혈중 지질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00세까지 장수하는 법! 단돈 천원이면 가능!

 

100세까지 장수하는 법! 단돈 천원이면 가능!

단돈 천 원과 적은 돈으로 건강해지는 비결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루에 1,000원으로 건강하고 오래 사는 법을 배울 거예요. 양파입니다. 양파를 하루 반 개씩 먹자. 비싼 藥보다 낫다. 만약

spapa.site

 

또한 마늘 껍질에는 마늘 알맹이보다 식이섬유가 4배,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7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늘 껍질은 유방암, 간암, 폐암과 같은 암세포에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2017년 한국식품 저장유통 학회지에 실린 연구논문에 따르면, 대구한의대 생물산업융합학과 손대열 교수팀은 마늘 껍질을 70% 에탄올 용매로 추출하고 농축하는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또한 추출물 100μg/ml 농도에서 간암세포 증식이 57% 억제되었습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