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싱병은 뇌하수체의 전역에 종양이 생기는 질환으로 우리 몸의 주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합니다. 뇌하수체는 크게 정엽과 후엽으로 나뉩니다. 부신피질 호르몬(ACTH)이 뇌하수체에서 과도하게 분비될 때 진단됩니다.

 

'이 병' 방치하면 5년내 사망 위험!

 

위험
위험

 

특히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과다 분비를 유도하여 중추성 비만, 당뇨병, 고혈압, 저칼륨 혈증, 골다공증, 우울증, 신장결석, 불임 등 다양한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여성에게서 발병률이 약 3배 더 높습니다.

쿠싱병은 각종 내분비 계통에 합병증을 일으키며,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합병증으로 5년 사망률이 50%에 이르는 중증 질환이지만 증상이 일반 비만 환자와 비슷해 진단이 쉽지 않습니다.

 

딱 10%의 사람만 아는 '이것' 다이어트, 면역력 한방에 잡는 방법!

 

딱 10%의 사람만 아는 '이것' 다이어트, 면역력 한방에 잡는 방법!

'쪄죽뜨샤'라는 신조어는 쪄 죽어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열로 죽더라도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과학 연구는 가끔 찬물로

spapa.site


또한, 적절한 치료를 받기까지 평균 5년이 걸리고, 질병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치료 시기를 놓쳐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또한 인위적인 쿠싱 증후군과 구별되어야 합니다. 쿠싱증후군은 쿠싱병을 포함한 상위 개념으로 부신종양, 쿠싱병 등 다양한 원인으로 코티솔(스트레스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는 모든 질환을 말합니다.

 



조관훈 교수는 "종종 부신피질호르몬과 비슷한 스테로이드 성분의 약물을 과하게 사용해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의인성 쿠싱증후군과 혼동하기도 하는데 두 질환은 증상이 비슷해 보이더라도 원인이나 치료 방법이 엄연히 다른 별개의 질환"이라고 설명합니다.

 

 


쿠싱병에 걸리면 얼굴이 달처럼 동그랗게 되고 살이 쪄서 복부 비만이 됩니다. 버펄로의 혹 증상은 들소의 목처럼 지방으로 가득 찬 목 뒤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골다공증, 저칼륨혈증 등이 특징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며 생리불순, 여드름 증상도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키 성장에 비해 체중 증가가 현저하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양배추'만 잘 먹어도 25kg 감량한 몸 10년 유지 가능!!

 

'양배추'만 잘 먹어도 25kg 감량한 몸 10년 유지 가능!!

'양배추'만 잘 먹어도 25kg 감량한 몸 10년 유지 가능!! 유용한글 당뇨, 심혈관질환 예방하는 운동방법! '5분만 투자' 덥고 습한 날 염증이 더 잘 생기는 '티눈' 깔끔하게 없애려면? 93%가 남성, 4050 발

spapa.site


쿠싱병은 뇌하수체 전엽의 종양이 원인이기 때문에 종양 제거가 첫 번째 치료법입니다.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완전히 제거가 어려운 경우에는 약물 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통해 종양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쿠싱증후군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며, 대부분 부신종양에 의한 제거로 치료합니다.

조관훈 교수는 쿠싱병의 증상은 비만과 비슷하지만 복부비만에 비해 얼굴 모양이 달 같고 팔다리가 좋지 않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비만 환자가 얼굴형을 바꾸거나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에 걸리면 쿠싱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