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쪄죽뜨샤'라는 신조어는 쪄 죽어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열로 죽더라도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과학 연구는 가끔 찬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찬물 샤워가 건강에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면역력 한방에 잡는 방법!

 

샤워
샤워

 

항산화 효과


차가운 물로 짧은 전신 샤워를 하는 것은 글루타치온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증가시킵니다. 이 물질은 전체 항산화 시스템이 더 활발하게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결론적으로 그것은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노화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만 잘 먹어도 25kg 감량한 몸 10년 유지 가능!!

 

'양배추'만 잘 먹어도 25kg 감량한 몸 10년 유지 가능!!

'양배추'만 잘 먹어도 25kg 감량한 몸 10년 유지 가능!! 유용한글 당뇨, 심혈관질환 예방하는 운동방법! '5분만 투자' 덥고 습한 날 염증이 더 잘 생기는 '티눈' 깔끔하게 없애려면? 93%가 남성, 4050 발

spapa.site

 

근육통 완화


사이클링이나 자전거 등 격한 운동을 하고 나서 차가운 물로 목욕을 하는 것이 운동 후 1~4일 동안의 근육통을 완화해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신체가 차가운 온도에 노출되었을 때 이로운 "갈색 지방"이 발견되었다고 동물 연구들이 밝혔습니다. 갈색 지방은 체내에 열을 발생시키고 에너지를 저장하지 않지만 태웁니다.

 

 

요산 수치 감소


요산 수치가 5.5mg/dL를 초과하면 심장병, 지방간, 당뇨병, 고혈압, 신장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찬물로 샤워를 짧게 하면 요산 수치가 급격히 낮아집니다.

 

'이게 진짜라고?' 먹으면 먹을수록 지방을 빼주는 다이어트 음식!

 

'이게 진짜라고?' 먹으면 먹을수록 지방을 빼주는 다이어트 음식!

귀리는 연예인 다이어트에 항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곡물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요즘, 일반 대중들은 또한 아침으로 많은 양의 아침을 먹습니다. 그것

spapa.site


게다가, 만약 여러분이 찬물로 씻는 것의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의사는 여러분이 찬물로 한 번에 10분 정도 반신욕을 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이때, 여러분은 욕조에 차가운 물과 얼음을 채울 수 있습니다. 냉수욕은 장수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당장 찬물로 샤워하기 어렵다면 점차 수치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등 아래나 가슴 위쪽에 30분 정도 얼음찜질을 하면 몸이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