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돈을 들이지 않고 혈액순환에 좋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또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영상 역시 공유드리겠습니다.

 

혈액순환 따라만 하시면 딱 '1분'이면 끝!

 

혈액순환
혈액순환

 

첫 번째는 운동입니다. 심장이 잘 뛰기 위해서는 움직이거나 운동을 해야 합니다. 심박수를 높여주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일반적으로 심폐운동이라고 합니다. 호흡만큼 강해야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운동은 여러분의 몸을 망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제 심장이 견딜 수 있는 최대 심박수입니다.

알아낼 수 있는 간단한 공식이 있습니다 220에서 나이를 빼면 나옵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70세라면, 여러분은 최대 심박수가 150 x 220-70이 될 것입니다. 이 숫자를 넘지 않도록 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99%가 모르는 관절염에 안 좋은 운동!!

 

99%가 모르는 관절염에 안 좋은 운동!!

운동을 할 때는 반드시 자신의 몸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제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노년기에는 여러 가

spapa.site

 

>영상으로 확인하기<


두 번째는 반신욕입니다. 발을 따뜻하게 하고, 위로 올리고, 머리를 식히고, 아래로 내리는 것을 두안 족욕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유도하기 위해 대류를 이용하여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섭씨 40도의 온도에서 20분 정도 걸리고 수온이 내려가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피곤하고 근육이 뭉친다면 건강유지를 위해 섭씨 38도 정도의 온도에서 15분 정도 하고 38도 이하의 온도에서 10분 정도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땀을 통해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뿐만 아니라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반신욕은 노폐물을 배출하고 미네랄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신욕 외에 각 욕과 족욕도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뼈 녹는 골다공증 위험! 지금 당장 '이거' 먹지마세요!

 

뼈 녹는 골다공증 위험! 지금 당장 '이거' 먹지마세요!

많은 사람들은 뼈를 위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나 칼슘제를 먹습니다. 이것보다는 뼈를 녹이는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24세 이후에 칼슘 보충제를 먹으면 흡수량이 적기

spapa.site

 

>영상으로 바로가기<


세 번째는 발끝치기 입니다. 발뒤꿈치 하나로 발가락을 치기만 하면 됩니다. 하루에 1분밖에 할 수 없습니다. 모세관 현상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물속에 휴지를 넣었을 때 아래 액체가 빠르게 올라가듯이 들어 올리는 힘을 말합니다.

 



발가락을 두드려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앉아있든 누워있든 상관없지만 1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모세혈관 운동입니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누워서 손발을 천장 쪽으로 올려서 여러분의 몸매를 만들고 나서 손발을 흔들기만 하면 됩니다. 발끝 태핑과 같이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대장암 위험 77% 낮출수 있는 방법 '이것' 3잔

 

대장암 위험 77% 낮출수 있는 방법 '이것' 3잔

한국의 한 연구는 매일 세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77%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커피가 대장암 예방에 미치는 효과는 남성들에게서 더 뚜렷하게 나타났습니

spapa.site


손발이 시린 사람은 아침, 점심, 저녁 세 번 해도 손발이 빨리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온열요법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 또한 근육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근육이 이완되면서 확장되고, 혈관을 넓히는 것은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이것 말고도 마사지와 목욕도 좋습니다. 이 모든 방법들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혈액순환이 자연스럽게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