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동을 할 때는 반드시 자신의 몸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제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노년기에는 여러 가지 질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질병에 주의하면 좋을까요? 확인해 보겠습니다.

 

99%가 모르는 관절염에 안 좋은 운동!!

 

관절염
관절염

 

 

우선, 윗몸일으키기와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리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허리가 아플까 봐 운동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잘못된 운동으로 허리를 망가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윗몸 일으키기, 눕기, 다리 올리기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런 운동들은 오히려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윗몸일으키기나 다리 들기 운동을 자주 하면 허리 디스크의 압력이 높아지고 찢어진 디스크가 더 심하게 찢어질 수 있습니다.

 

뼈 녹는 골다공증 위험! 지금 당장 '이거' 먹지마세요!

 

뼈 녹는 골다공증 위험! 지금 당장 '이거' 먹지마세요!

많은 사람들은 뼈를 위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나 칼슘제를 먹습니다. 이것보다는 뼈를 녹이는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24세 이후에 칼슘 보충제를 먹으면 흡수량이 적기

spapa.site

 

>영상으로 바로가기<

 

둘째, 힘이 필요한 운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노년기에는 특히 순간적인 힘을 사용하는 근육 훈련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들 중에서,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더 조심해야 합니다. 고혈압인 줄 모르고 순간적인 힘으로 운동을 해서 위험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늦은 저녁 운동을 조심하는 것입니다. 공원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새벽부터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서 많은 사람들이 저녁에 운동을 하러 나가지만, 이 병에 걸리면 특히 저녁 운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게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병 환자가 저녁에 운동을 하면 밤에 저혈당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빈속에 운동하는 것은 더 위험합니다.

 

 

>영상으로 확인하기<

 

출처:조여사전성시대


넷째, 등산 조심해야합니다. 등산이나 등산을 조심하는 것이 그렇게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산을 잘못 가면 무릎과 허리가 아파옵니다. 특히, 중년의 이웃들은 등산할 때 이것을 준비하지 않아서 관절이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산용 막대기는 필수입니다.

 

대장암 위험 77% 낮출수 있는 방법 '이것' 3잔

 

대장암 위험 77% 낮출수 있는 방법 '이것' 3잔

한국의 한 연구는 매일 세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77%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커피가 대장암 예방에 미치는 효과는 남성들에게서 더 뚜렷하게 나타났습니

spapa.site

 

특히 무릎에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은 하산할 때입니다. 이때, 여러분의 몸무게는 무릎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따라서 등산을 할 때는 무릎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양쪽에 막대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가방을 묶고 구부리는 자세가 허리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결국 통증이 있더라도 며칠 쉬었다가 산에 오르면 퇴행성 관절염으로 빠르게 진행돼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